본문 바로가기

쉬운성경/로마서

[쉬운성경] 로마서 1장 ~ 4장

728x90
반응형
SMALL

 

 

로마서 1장 ~ 4장 말씀

 

 



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 복음이 유대인으로부터 시작해서 이방인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믿는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17 하나님께서 주시는 의가 복음에 계시되어 있습니다. 성경에 "의인은 믿음으로 인하여 살 것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듯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의는 처음부터 끝까지 믿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롬1:16-17, 쉬운성경)

21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면서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도 않았고, 하나님께 감사하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은 헛된 것을 생각했으며, 그들의 어리석은 마음은 어둠으로 가득 찼습니다.


22 사람들은 자기들이 지혜롭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어리석습니다.(롬1:21-22, 쉬운성경)


26 이런 이유로 하나님은 사람들을 부끄러운 욕망의 노예로 살게 내버려 두셨습니다. 여자들은 남자들과의 자연스러운 성 관계를 여자와 성 관계를 갖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27 이와 똑같이 남자들도 여자들과 행하는 자연스러운 성 관계를 버리고 남자들끼리 정욕에 불타, 남자가 남자와 부끄러운 짓을 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그 잘못에 합당한 벌을 받았습니다.


28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는 것을 하찮게 여겼으므로,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타락한 생각에 빠지게 하시고 사람들이 해서는 안 될 일들을 하게 내버려 두셨습니다.


29 그들은 온갖 불의와 악행과 탐욕과 악독으로 가득 찬 사람들입니다. 또한 시기와 살인과 다툼과 속임과 적의로 가득 찼으며, 남에 대해 말하기를 좋아하고,


30 남들을 비방하고, 하나님을 미워하며, 거만하고 건방지며, 뽐내기를 잘합니다. 그들은 악한 일을 계획하고, 부모님께 순종하지 않습니다.


31 그들은 양심도 없으며,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 친절하지도 않고, 동정심도 없습니다.

(롬1:26-31, 쉬운성경)
 
10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의인은 한 사람도 없다.


11 깨닫는 사람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사람도 없다.


12 모두가 곁길로 나가 하나같이 쓸모없게 되었다.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


13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고, 혀로는 사람을 속인다." "그들의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다."


14 "그들의 입은 저주와 독설로 가득 찼다."


15 "그들은 사람을 죽이려고 바쁘게 움직이며,


16 그들이 가는 곳마다 멸망과 비참함이 있다.


17 그들은 평화의 길을 알지 못한다."


18 "그들의 눈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없다."


19 우리가 알기로는, 율법에 기록된 내용은 그 무엇이 되었든 율법 아래 사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변명할 말이 없게 되고, 온 세상은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됩니다.
(롬3:10-19, 쉬운성경)

22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해 옵니다. 이 의는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것이며, 사람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


24 그런 사람이 그리스도 예수께서 주시는 속죄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는 판단을 받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


25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화목 제물로 내어 주셨으며, 누구든지 예수님의 피를 믿음으로 죄를 용서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전에 살았던 사람들이 지은 죄에 대해 오래 참으심으로 심판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렇게 하여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의로우심을 보이셨습니다.


26 하나님께서 이 시기에 그분의 의로우심을 보이신 것은, 하나님 자신이 의로우시다는 것과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의롭게 하신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서였습니다.(롬3:22-26, 쉬운성경)

6 다윗은 행한 것과는 관계없이,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인정하시는 사람이 받은 복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7 "자기 죄를 용서받고, 자기 허물이 가려진 사람은 복이 있다.


8 주님께서 죄 없다고 인정해 주는 사람은 복이 있다."(롬4:6-8, 쉬운성경)

19 아브라함은 백 살이나 되어 거의 죽은 사람이나 다름없게 되었고, 사라도 나이가 많아 아기를 낳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20 그는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 불신하거나 의심하지 않고, 오히려 그 약속을 굳게 믿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21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친히 약속하신 것을 이루실 능력이 있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22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그 믿음을 그의 의로 여기셨다"라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롬4:19-22, 쉬운성경)

예수님은 우리의 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롬4:25, 쉬운성경)

 

 

https://youtu.be/aMGbv6b32go

 

728x90
반응형
LIST

'쉬운성경 > 로마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성경] 로마서 15장 ~ 16장  (0) 2021.12.21
로마서 10장 ~ 14장 말씀  (0) 2021.12.20
[쉬운성경] 로마서 5장 ~ 9장  (0) 2021.12.19